얼마 전 하나카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던 성수동 쎈느에서 이번에는 쿠팡 메가뷰티쇼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15개 화장품 브랜드들이 1층과 2층에서 치열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저는 18일 오전 11시에 갔는데도 팝업스토어 주변부터 열기가 엄청났습니다.

온라인 예약을 하고 오는 것을 장려하고, 현장 방문하여 등록하면 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한 사람부터 입장합니다. 팝업스토어 내부에 들어가면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인원 제한을 두고 입장을 시켜도 내부 공간이 협소해 답답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보상해 주는 선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티아이디는 라로슈포제에 퀴즈 키오스크를 렌탈하였습니다.

장소가 협소해 선물이 배출되는 프로스크가 설치될 수 없어, 55인치 키오스크에 퀴즈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이용했습니다.

선물은 따로 제공하였습니다.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행사처럼 작은 부스들이 있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쿠팡 메가뷰티쇼는 더 작은 공간에 사람들을 몰아넣기 때문에 모든 부스를 돌아다닐 가능성이 높고,

트래픽은 거의 보장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최대한 어필할 수 방식을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이 할인 및 샘플링을 과감하게 진행합니다. 부스마다 재밌는 이벤트 기기도 있어야 합니다.

참여자들은 샘플을 받기 위해 약간의 수고가 들지만, 확실한 보상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