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가 100% 투자한 자회사인 ADOR의 민희진 대표가 선보인 뉴진스(newjeans)가 2023년 토끼해를 맞히해 젠틀모스터의 디저트 브랜드 누데이크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2022년 12월 23일부터 2023년 1월 21일까지입니다.

장소는 성수동 누데이크 매장과 도산 누데이크 매장입니다.

처음부터 토끼해를 염두하고 뉴진스 맴버들의 캐릭터를 설정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7월 1일 처음 공개될 때부터 다섯 마리의 토끼가 각각 초록색, 흰색, 분홍색, 하늘색, 노란색 등의 색상들을 가지며 눈동자에 ‘♡’가 있고, 순서대로 같은 방향을 향해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있으며 그중에 센터에 있는 분홍색 토끼와 마지막 노란색 토끼 두 마리만 불꽃 같은 아우라를 내뿜고 있었습니다.

데이크 매장에 가면 파격적이면서 예술적인 모양의 케익과 빵이 전시되어 있어 놀랐습니다. 뉴진스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데이크 성수와 도산 두 매장 모두 방문했지만, 자리를 찾기 힘들정도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도산에 가면 1층에 큰 토끼 조형물과 뉴진스 굿즈들이 꼭 전시 공간에 온 것처럼 따로 전시되어 있어 편하게 관란할 수 있습니다. 대신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성수 매장은 공간 상대적으로 협소해 조형물과 뉴진스 굿즈와 차 마시는 공간이 모두 1층에 같이 있습니다.

도산 매장은 전시 공간은 1층에 커피 마시는 공간은 지하 1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산 매장에서 1층에 들어가면 이렇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굿즈를 구매하십니다.

그리고 지하로 내려가면 누데이크 카페가 있습니다.

성수 매장은 어떤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매장을 들어가면 뉴진스와 협업한 토끼 케익과 대형 토끼 조형물이 반겨줍니다.

그리고 대형 원형 테이블이 두개 보입니다.

특이한 건 원형 테이블 위에 빵으로 데코레이션 된 조형물과 다른 사람 조형물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저기 있는 빵들은 설마 먹을 수 있는 건 아니겠죠

아무튼 예술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카페여서 새로웠습니다.

아티스트와 잘 어울리는 공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뉴진스 OMG 새 싱글앨범이 발매 기념으로 누데이크라는 유명한 디저트 카페라는 공간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였는데, 젠틀모스터라는 기업에 관심이 생기는 경험이었습니다.

선글라스를 만드는 기업을 넘어 예술적 경험을 상품에 풀어내는 아이디어가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영감을 주는 것 같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