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에서 해외 여행자들의 위한 특별한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트래블로그 팝업스토어는 여행 시즌을 맞이하여 성수동 센느 커피숍을 공항 콘셉트로 꾸몄습니다.
티아이디는 여행갔을 때 트래블로그로 결재하면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출력해 주는 키오스크를 렌탈 및 프로그램 개발하였습니다.
7월 6일부터 ~ 7월 16일까지 팝업스토어가 진행됩니다.
요즘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수동에 많은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고 사람들은 호응하고 있습니다.
오픈 첫날 12시가 되기 전부터 사람들이 대기하며 기다리는 풍경이 벌어졌습니다.
입장하기 위해서는 대기 명단에 등록해야 하고 하나머니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앱 다운로드 필수)
첫날 12시에 도착했어도 20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30분 정도 뒤에 온 사람은 1시간 이상 대기가 있었습니다.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성수 팝업스토어는 외관부터 너무나 강렬해서 호기심을 안 가 수 없습니다.
요즘 팝업스토어의 추세는 인테리어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를 어떻게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할 것인가로 방향성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에서 재밌는 요소가 많습니다. 계단을 이용해서 바로 2층으로 입장하는 것도 기존 센느 팝업스토어에는 없는 방식입니다.
입장하면 비행기 안으로 들어가는 것 같은 착각이 듭니다.
비행기 안으로 들어가면 안내하는 분이 돌아보는 순서에 대해 리플릿을 놓고 친절하게 설명해 줍니다.
본격적으로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 입장하면 파우치를 선물로 줍니다. (회색과 검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행 가고 싶은 대륙을 선택하면 태그를 파우치와 함께 줍니다.
저는 유럽을 선택했습니다. 다음에는 여행 가고자 하는 대륙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저는 유럽으로 가서 파우치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와 네임텍을 받았습니다.
건너편에 가면 네임텍에 이니셜도 새겨줍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로 여행 가서 사용하면 얼마나 할인받은 수 있는지 체험해 보는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티아이디가 키오스크 렌탈 및 프로그램을 제작을 맡아서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는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4자)
다음은 바코드를 태깅 하는데, 바코드는 여행 가고 싶은 나라별 수화물 태그에 붙어있는 바코드입니다.
그럼 여행 가서 쇼핑한 목록의 화면에 출력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하면 얼마 할인된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디자인된 영수증으로 출력됩니다.
영수증과 파우치를 인스타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서 인증받으면 선물을 뽑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여기서 투명 아크릴 통에서 손을 넣어서 종이를 뽑아서 동전으로 긁어서 나오는 상품을 선물을 줍니다.
거의 손흥민, 이도현, 안유진 포토카드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이도현 포토카드.
구름으로 꾸며진 포토존이 있습니다. 저는 남자 혼자 가서 용기를 낼 수 없었습니다.
1층으로 내려오면 커피숍이 있습니다.
여기에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하나머니에 계좌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여기에 1달러 이상을 입금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기내식 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음료와 케이크가 나옵니다.
케이크는 상당히 답니다. 조심하세요.
밖에서 봤을 때 특이하게 생긴 문이 출구였습니다.
안에서 보면 SF영화에서 나올 듯한 공간의 느낌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