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향분석, AI, 퀴즈 프로그램을 하고 출력물을 어떤 걸로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영수증은 흑백으로만 출력됩니다.
컬러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컬러 영수증 용지는 있습니다.
대신 용지 가격이 저렴합니다.


영수증 용지는 가로 사이즈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가로는 550px(픽셀) 입니다. 세로 사이즈는 디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대 1400px(픽셀)입니다.
실물 사이지는 가로 79mm입니다.
출력물은 기본적으로 이미지로 전달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이름이 들어가는 구간은 텍스트로 처리됩니다.)
영수증은 bmp(비트맵) 형식입니다.
영수증 출력 시간은 2초입니다.



컬러라벨은 흑백 영수증의 갈증을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용지 가격은 좀 있지만, 확실히 퀄리티는 보장합니다.
색감이 아주 좋습니다.
용지 사이즈 보통 가로 750px(픽셀) 고정이고 세로는 디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세로 길이에 제약은 없지만 너무 길면 보기도 안 좋고 용지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만약 용지 사이즈를 커스텀하고 싶다면 가능하지만 일정 수량이상 주문해야 합니다.
이미지 형식은 png로 주시면 됩니다.
컬러라벨 출력 시간은 10초입니다.




마지막으로 포토카드는 카드프린터에서 흰색 플라스틱 재질 카드에 이미지를 프린트하여 출력합니다.
영수증, 컬러라벨 중 가장 고가의 출력물입니다.
컬러라벨은 뒷면에 인쇄할 수 있지만 같은 색 퀄리티로 되지 않고 거의 흑백에 가까운 색으로 인쇄가 돼서 거의 진행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카드는 뒷면에 미리 인쇄를 해 놓고 현장에서 앞면에 인쇄를 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합니다.
미리 인쇄하는 카드를 베이스카드라고 합니다. 베이스카드를 제작하는 비용은 출력 용지를 구매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컬러라벨 프린터에도 잉크가 필요하지만, 카드프린터에도 리본(잉크)가 필요합니다.
카드는 재질에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오래 보관할 수 있고 양면에 인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드 출력 시간은 20초입니다.
0개의 댓글